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친동생도 안알려주는 비토르 VTHO코인 전망 호재

이 종목은 비체인 토르 네트워크의 듀얼 토큰 시스템을 위해 등장한 토큰입니다.

네트워크 기능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체인 토르 네트워크는 스마트칩을 활용한 기업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죠. BaaS라고 해서 Blockchain as a Service라고도 부르는데요. 다소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비체인은 사물인터넷을 위한 NFC, QR코드, RFID를 추적하기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이며, 원활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듀얼 토큰 시스템을 채택하였는데 여기에 활용되는 토큰이 바로 비토르입니다. 비체인 생태계의 주요 지불 수단으로 활용되며, 네트워크의 가스비로 사용되는 것이 바로 비트로라고 이해하시면 생태계 개요는 어느 정도 이해하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VeThor는 비체인 네트워크에서 이뤄지는 모든 거래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스마트 컨트랙트로 데이터를 보내는데 사용되며, 모든 거래 및 스마트 컨트랙트 작업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VeThor는 스마트 컨트랙트 레이어이자 VIP-180 표준 토큰으로 토큰을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다자간 지불, 다중 작업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비체인 VET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토르와 비체인은 이용자가 BaaS 플랫폼에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위한 빠른 트랜잭션 및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이중 토큰 인프라로 VTHO가 없으면 스마트 컨트랙트나 거래가 불가능한 만큼 생태계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VET 토큰을 생성하기 위해서도 VTHO가 필수인 만큼 굉장히 상호의존적인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VeThor 특징

비체인 토르 네트워크는 2015년 루이비통 차이나에서 근무했던 써니 루라는 인물이 설립했으며, 그 당시 중국 블록체인 선두주자였던 Bitse의 자회사였습니다. 하지만 2016년 CEO 써니 루가 주도하여 독립적인 법인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스마트 칩을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듀얼 토큰 생태계로 리브랜딩을 했습니다. VeThor는 VIP-180이라는 독특한 표준 토큰을 이용하는 만큼 굉장히 차별화된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특징은 이뿐만이 아니죠. 지속적으로 언급된 듀얼 토큰 시스템인데요. 굳이 생태계에 왜 비체인과 비토르 두 개의 토큰이 존재해야 할까요? VET 토큰은 네트워크에서 가치 이전을 목적으로 하는 주요 수단이라면 VTHO는 이용자가 생태계에 참여를 다양화하도록 하여 VeChain Thor 생태계에서 시장 투기 부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별도의 토큰이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별개냐고 하면 또 그렇지 않죠. 비토르는 비체인 생태계에서 꽤나 구체적이면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네트워크 트랜잭션을 검증하는 101개의 노드 권한은 VET 소유자에 의해 결정됩니다.

비토르 VTHO 전망

현재 기준 시총은 180위 4,800억 대 시총을 보여주고 있으며, 바이낸스, 코베를 포함한 대형 거래소 모두 상장되어 있습니다. 최근 코인베이스 상장 호재까지 등장한 만큼 메이저 거래소 두 곳 모두에서 거래가 이뤄지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코인베이스 상장 호재는 가치가 있는 호재인 만큼 앞으로 흐름은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는 듯하며, 그 외에는 뚜렷한 대형 호재는 없는 듯합니다. 거래량 대부분 바이낸스에서 이뤄지고 있군뇽.

모든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며, 정보는 참고만 하시라요!